코타키나발루 여행 자세히 알아보자 !!

2023. 4. 11. 18:45해외여행

코타키나발루 여행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양지로 인기 있는 코타키나발루 여행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시기는 보통 2월~4월 정도가 가장 좋으며
비행시간은 서울에서(직항) 약 5시간 소요됩니다.

 

비용: 숙박 시설은 저가의 호스텔에서 고급 호텔까지 다양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박에 10달러에서 150달러까지 다양합니다.

택시나 대중 버스와 같은 지역 교통수단은 여행당 평균 $0.30에서 $0.50 정도로 저렴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식사하는 것은 현지 길거리 음식을 선택하면 저렴할 수 있으며

한 끼에 2달러까지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당과 카페에서의 식사는

요리의 종류와 장소에 따라 한 끼에 5달러에서 20달러 정도가 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코타키나발루는 다른 많은 여행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날씨: 코타키나발루의 날씨는 일반적으로 연중 내내 열대성이고 습하며,

기온은 섭씨 22도에서 32도 사이입니다.

2월부터 4월까지의 건기와 10월부터 1월까지의 우기의 두 가지 주요 계절이 있습니다.

건기는 등산이나 야외 활동을 하기에 날씨가 쾌적하기 때문에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장마철에도 소나기는 보통 짧고 간헐적이어서 적절한 우비 장비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Tip!! 

섬 투어 (가야섬, 사피섬)

코타키나발루는 보트로 조금만 가면 있는 툰쿠 압둘 라만 국립공원과 같은 놀라운 섬들로 유명하고,

이 섬들은 하얀 모래 해변, 수정처럼 맑은 물, 그리고 풍부한 해양 생물을 자랑하며, 스노클링, 다이빙,

그리고 해변에서 수영하기에 너무나도 좋습니다.

 

 

키나발루 산 등산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키나발루 산은 등산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

등산을 잘 예약하고 적당한 수준의 체력이 요구되는 도전적인 트레킹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샘플 로컬 요리

코타키나발루는 다양한 문화의 도가니이며, 이러한 다양성을 반영하는 요리입니다.

해산물 국수, 치킨라이스, 사테이와 같은 지역의 별미를 꼭 먹어보세요.

도시의 시장과 식당에 풍부한 신선한 해산물도 꼭 드셔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역 상품 구매

코타키나발루는 수공예품, 바틱 의류, 진주와 같은 지역 상품을 구매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독특한 기념품을 찾기 위해 수공예품 시장과 쇼핑몰을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자연의 아름다움, 풍부한 문화유산, 그리고 따뜻한 환대로 매혹적인 여행지입니다.

저렴한 여행 비용과 열대 기후,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이곳은 다음 여행을 위해 고려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참고하여 여행에 많은 도움 되길 바라겠습니다.